*키트는 Atmega128A를 사용하였습니다*
스위치를 이용해 FND 4자리 스위치 1씩 증가하기 입니다.
예시를 보겠습니다.
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.
#include <avr/io.h>
#include <avr/interrupt.h> //인터럽트 헤더파일 선언
#define F_CPU 16000000UL
#include <util/delay.h>
unsigned char fnd[10] = {0x3F, 0x06, 0x5B, 0x4F, 0x66, 0x6D, 0x7D, 0x07, 0x7F, 0x67};
unsigned char fnd_pos[4] = {0x01, 0x02, 0x04, 0x08};
volatile int count = 0; //변수 count =0. 인터럽트와 메인에서 함께 사용하는 변수는 volatile을 선언하는것이 안전
ISR(INT4_vect){ //Interrupt Service Routine ----INT4 사용
count++; //이 인터럽트가 발생할때 count 1증가
_delay_ms(15); //0.015초 딜레이
}
ISR(INT5_vect){ //Interrupt Service Routine ----INT5 사용
count=0; //이 인터럽트가 발생하였을 때 count는 0
_delay_ms(15);
}
void display_fnd(int count){ //fnd를 나타내는 함수
int i, x[4]; //display_fnd 함수 안에서만 사용하는 변수 i,배열 x 4개
x[3] = (count/1000)%10; //천의자리 -->> count를 1000으로 나눈 후, 10으로 나눈 값의 나머지를 저장
x[2] = (count/100)%10; //백의자리
x[1] = (count/10)%10; //십의자리
x[0] = (count)%10; //1의자리
//위의 식을 계산하면 몇번 눌렀는지 계산이 됨 >> 그 값을 밑의 for문을 통하여 display
for (i=0;i<4;i++){
PORTC = fnd[x[i]];
PORTG = fnd_pos[i];
_delay_ms(2);
}
}
int main(void)
{
/* Replace with your application code */
DDRC = 0xff;
DDRG = 0x0f;
DDRE = 0xcf; //스위치
EICRB = 0x0a; //INT4번,5번에 대한 세팅을 함. \\Falling Edge 가 발생하면 인터럽트가 발생하도록 설정
EIMSK = 0x30; //인터럽트 4,5 사용
sei(); //인터럽트 enable
while (1)
{
display_fnd(count);
}
}
IRR은 Interrupt Service Routine입니다.
INT4_vect와 INT5_vect는 스위치 4번과 5번을 말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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