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키트는 Atmega128A를 사용하였습니다*
//StopWatch SW1 인터럽트 발생시 시간X
#include <avr/io.h>
#include <avr/interrupt.h>
#define F_CPU 16000000UL //실제 동작 clock Hz -> 16MHz
#include <util/delay.h> //딜레이 헤더파일 선언
volatile int currenttime, stoptime = 0; //변수를 선언할 때 앞에 volatile 을 붙이면 컴파일러는 해당 변수를 최적화에서 제외하여 항상 메모리에 접근하도록 만듬
//currenttime, stoptime 이라는 변수만듬
unsigned char fnd[10] = {0x3F, 0x06, 0x5B, 0x4F, 0x66, 0x6D, 0x7D, 0x07, 0x7F, 0x67};
unsigned char fnd_pos[4] = {0x01, 0x02, 0x04, 0x08};
volatile int count = 0; //변수 count = 0만듬
ISR (INT4_vect){ //인터럽트 서비스 루틴 스위치 1(portE의 4번)
if (count ==0) //조건문 if >>>>count 가 0 이라면
{
count = 1; // count를 1로 만듬
_delay_ms(15);
}
else{ //count 가 0 이 아니라면,
count = 0; //count를 0으로..
stoptime = currenttime; //stoptime 변수에 currenttime 의 값 넣기
_delay_ms(15);
}
}
ISR(INT5_vect){ //인터럽트 서비스 루틴 스위치 2(PORTE의 5번)
stoptime = 0; //stoptime = 0
currenttime = 0; //currenttime = 0
count = 0; //count = 0 ------>>> 모든것을 처음과 같이 만듬(초기화)
_delay_ms(15);
}
void display_fnd(int count){ //fnd를 나타내는 함수
int i, x[4]; //display_fnd 함수 안에서만 사용하는 변수 i,배열 x 4개
x[3] = (count/1000)%10; //천의자리 -->> count를 1000으로 나눈 후, 10으로 나눈 값의 나머지를 저장
x[2] = (count/100)%10; //백의자리
x[1] = (count/10)%10; //십의자리
x[0] = (count)%10; //1의자리
//위의 식을 계산하면 몇번 눌렀는지 계산이 됨 >> 그 값을 밑의 for문을 통하여 display
for (i=0;i<4;i++){
PORTC = fnd[x[i]];
PORTG = fnd_pos[i];
_delay_ms(2);
}
}
int main(void)
{
/* Replace with your application code */
DDRC = 0xff;
DDRG = 0x0f;
DDRE = 0xcf; //스위치
EICRB = 0x0a; //INT4번,5번에 대한 세팅을 함. \\Falling Edge 가 발생하면 인터럽트가 발생하도록 설정
EIMSK = 0x30; //인터럽트 4,5 사용
sei(); //인터럽트 enable
while (1) //무한반복
{
if (count == 0) //count 가 0 이라면,,,
{
display_fnd(stoptime); //display_fnd함수에 stoptime 값 넣기
}
else{
display_fnd(currenttime);
currenttime++; //count의 값이 0 이 아니라면,, display_fnd 함수에 currenttime값 넣기
}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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